같이 달려온 대한신장학회 홍보위원회 2년
이제 서로 다른 곳을 바라보며 또다시 달려가겠지만, 잠시 멈춰서 그때의 일들을 떠올리며 웃을 수 있으면 좋겠다.
우리 홍보위원회 선생님들께! 정말 고마웠습니다. 그리고 기억하겠습니다.
홍보위원회 간사를 하면서 신장학회의 여러 위원회 일들이 많은 분들의 노력과 헌신의 결실임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회원님들께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의 KSN NEWS를 보여드리고자 노력하였으나 미흡한 부분이 많았을 줄로 압니다. KSN NEWS 원고 작성에 도움을 주신 많은 회원님들과 2년 동안 홍보위원회를 성심성의껏 이끌어 주신 홍보이사님과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KSN NEWS, 내 신장이콩팥콩팥 유튜브 채널, 신장학회 SNS, 카드뉴스, 세계 콩팥의 날 행사, 콩팥병 환문명답 책자 제작 등 홍보위원회의 활동들이 회원님들께 더욱 다가가고 소통하는 통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홍보위 한미연입니다. 쉽진 않았지만, 색다른 경험을 한 시간이었습니다. 2년 동안 맡겨주신 이사장님, 임원진과 바쁘신 와중에도 함께 해주신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영상 제작해 주신 리터러시M께도 감사드립니다.
지난 2년간 대한신장학회 홍보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고, 여러 훌륭한 교수님들과 협력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홍보위원회를 통해 얻은 소중한 경험과 추억들을 만들게 되어 행복했습니다.
2년간 홍보위원회 위원으로 일하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송상헌 이사님과 김효진 간사님, 한미연 간사님 이하 홍보위 위원 모든 여러분 모두 애쓰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처음으로 참여한 위원회 활동이 홍보 위원회였습니다. 미흡한 점이 많아서 다른 위원님들께 불편을 끼치진 않을까 많이 걱정 했지만, 송상헌 위원장님과 다른 위원님들께서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덕분에 많이 배우며 즐거운 위원회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금번에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대한신장학회 홍보위원회에서 정말 다양한 활동을 담당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막연히 KSN news 정도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유튜브 촬영이나 다양한 행사 홍보 활동, 소셜미디어, 그리고 환자를 위한 카드 뉴스나 책자 발간 등 많은 활동이 있었고 정말 신장학회가 홍보팀의 많은 노력이 있어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열정적으로 참여하지 못하여 죄송스럽습니다. 지난 2년간 이사님과 간사님, 그리고 홍보위원님들 정말 수고 많으셨고, 신장학회의 입과 얼굴로서 보다 발전하는 홍보위원회 되길 기원합니다.
그동안 고생하신 홍보위원회 선생님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학회 홍보위원회의 역할과 방향성도 시간의 흐름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변화해 가는 것 같습니다. 홍보위원회 이사님과 간사님, 그리고 함께 일해주신 여러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저 또한 부족하나마 대한신장학회의 홍보업무에 보탬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홍보위원회 기간 동안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세계 콩팥의 날 행사 기획, 유튜브 촬영, KSN 소식지 원고와 환문명답 발간 참여 등. 익숙한 저만의 지역과 병원 일을 떠나 재미있고 새로운 경험들로 기억됩니다. 무엇보다 여러 좋은 선생님들과 많은 교류를 할 수 있어서 감사하였습니다.
학회를 위해 홍보위원 교수님들께서 얼마나 열심히 뛰시는지 그 열정에 경의를 표합니다.
지난 2년간 홍보위원회를 하면서 많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SNS 담당 및 2024년 세계 콩팥의 날 준비 담당을 맡겨 주시어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세계 콩팥의 날 기념 걷기 행사 등 큰 행사들을 기획하였으나 현 의료계 사태로 계획대로 되지 않아 안타깝습니다. 향후 상황이 나아지면 모두 웃는 얼굴로 행사에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2년간 홍보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게 해주시어 학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2년간 학회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찬 여러 위원님과 함께 홍보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특히,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위원회를 이끌어 주신 송상헌 홍보이사님과 다방면으로 애써 주신 김효진 간사님께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함께 고민하고 협력했던 시간은 저에게 큰 자산이 되었습니다. 함께 해 주신 모든 위원님을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기억하겠습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너무 분주한 이 시기에 KSN NEWS가 신장학회 회원들의 소통 창구로 더욱 중요한 역할을 감당한 것 같습니다. 지난 2년간 홍보위원회 선생님들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처음으로 맡은 위원회 활동으로 홍보위원회에 참여하였습니다. 열정적인 선생님들과 함께 한 위원회 활동에서 소통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홍보 이사님과 홍보위원회 모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신장학회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보도자료, SNS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홍보위원회 활동에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장학회 홍보위원회에서 추진하는 '내 신장이콩팥콩팥' 유튜브 동영상, KSN news, 카드뉴스, 그리고 '환문명답' 책 출간과 세계 콩팥의 날 행사 등 많은 일들이 여러 홍보위원님의 노력과 봉사를 통해 이뤄졌습니다. 콩팥병을 앓고 고통을 받는 많은 환자분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을 위한 소중한 건강 교육 자료로써 믿을 만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정말 의미 있고 중요한 일인 것 같습니다. 작은 힘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보람된 시간이었습니다.
홍보위원으로서 역할은 마치고, 다른 곳에서 더 새롭고, 성장한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지난 2년간 대한신장학회 홍보위원으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작년 여름 “내 신장이콩팥콩팥” 유튜브 촬영하면서 떨리고 버벅거렸을 때가 생각이 많이 나네요. 송상헌 홍보이사님, 김효진 간사님 이하 홍보위원님들의 열정적으로 일하시는 모습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고 큰 도움이 못 되어 드린 것 같아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앞으로 더욱더 발전하는 홍보위원회가 되기를 바라며 모든 위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홍보위원회가 처음으로 맡게 된 학회 임무 중 하나였는데 열정적인 선생님들과 함께 해서 즐겁게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음에도 주변에서 많이 도와주셔서 처음에는 막막했던 일들도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홍보위원회 선생님들의 활동도 늘 응원하겠습니다.
홍보위원회 임기를 마치게 되어 감사한 마음입니다. 송상헌 이사님의 리더십 아래 많은 일을 해낸 위원분들께도 존경의 마음을 보냅니다. 제가 주로 관여한 카드뉴스는 유튜브 영상물을 이용하여 제작되었는데, 영상을 제작하는데 많이 고생하신 한미연 간사님과, 전체적으로 작업 이끌어주신 김효진 간사님께도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KSN NEWS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정부와 의료계 대치 속에서, 내가 하는 일을 알리고 공유하는 것이 중요함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홍보위원회에서의 2년간의 경험은 흥미롭고 보람찼으며, 특히 KHP 2033 비전 선포식을 준비하면서 제 의견이 현실로 구현되는 과정을 보게 되어 깊게 감동했습니다.
협업과 소통의 중요성을 체감했고, 함께 노력하는 과정에서 진정한 가치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 한 해는 소중한 경험이 가득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학회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함께해서 정말 감사합니다.
홍보위원으로 첫 발을 내딛은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무리할 시간이 되어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지난 두 해 동안 세계 콩팥의 날 행사를 기획하고, 유튜브 영상 촬영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경험하였고, 신장학회를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저희를 이끌어주신 홍보이사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 소중한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도 신장학회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다른 위원님들보다 늦게 시작하여 처음 하는 일들이 낯설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서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이끌어주셔서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점 많았지만, 같이 일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대한신장학회 소식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